자격증/LICENSE

랩음악심리상담사

 

현대의 문화와 심리학을 융합한 심리치료 전문가,

‘랩음악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이

2021년 하반기에 공개됩니다.

WHO?

랩음악심리상담사는 랩을 유창하게 하는 래퍼일 필요가 없습니다. 이는 단지 랩에 대한 문화적 이해와 소양을 갖추고 랩을 매개로 상담 및 치료를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의미합니다. 

WHAT?

따라서 본 교육과정은 랩의 발생과 그 문화적 위치를 폭넓게 이해하도록 하는 동시에 현장에서 랩을 활용하는 치료적 테크닉을 교육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WHY?

힙합 문화가 시청률을 장악하고 랩은 음원차트와 길거리 상점의 스피커를 석권하고 있습니다. 이는 랩이 이미 대중과 익숙한 현대 문화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또한 랩은 국경과 성별 그리고 나이와 종교를 허물 수 있는 지구촌 공통문화이기 때문에 치료적 도구로서 그 영향력을 학계에 인정받고 있습니다. 랩음악심리상담사는 현대의 문화와 심리학을 융합한 실제적인 심리치료 자격입니다.

SO?

현재 본 연구소의 심리치료 과정에 등록하여 랩음악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진단명의 청소년부터 안전하게 랩을 배우고 싶은 아동과 랩을 경험하고 싶은 중년에 이르기까지 그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한 번은 20살이 되는 딸을 위해 어머니께서 인생의 조언을 랩으로 만들어 가셨는데, 이는 딸의 언어로 시도한 귀한 소통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랩음악치료의 고객은 소통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입니다. 작사(랩 메이킹), 작곡(비트메이킹) 그리고 디지털 녹음 테크닉 교육과정을 통해 당신의 내담자 혹은 고객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 2021 by Korea Cultural Psychology Institute 

사업자등록번호: 601-06-94905

  • 블랙 유튜브 아이콘